- 경영환경 및 전략방향의 변화에 따라 기업의 달성목표를 제시
- 경영혁신방향 수립 및 회사의 비전과 경영 방침 전파
- - 경영전략 : 그룹 실적분석, 성과분석, 기획 및 주요 제도 기획, 사업전략 수립 및 관리, 예산수립
- - 경영진단 : 감사 및 업무프로세스 개선
- 통찰력, 기획력, 분석력
- 원만한 대인관계/적절한 의사소통
- 치밀함, 전략적 사고력, 주인의식과 인내력
- 회계학/재무/통계 관련 지식
- 경영/경제관련 지식
-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이해관계자(주주, 채권자, 종업원, 정부 등)에게 경영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.
- 기업의 효율적인 자산관리 및 관련 대내외 조직과의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제반의 활동을 수행한다.
- - 자금 : 운영자금 조달 및 효율적인 자본 활용
- - 회계 : 경영성과 및 재무상태 산출, 각종 세원에 대한 투명한 납세 관리
- 윤리의식
- 통계적 데이터 분석/해석 능력
- 경제상황에 대한 거시적 안목
- 회계학/재무관련 지식
- 경영/경제관련 지식
- 관련전공 : 상경계열
- 우대자격증 : 원가관리사,공인회계사,세무사 등
- 인재상에 입각하여 인재를 채용, 육성하여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실시하고,
궁극적으로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제반의 지원활동을 수행한다.
- - 채용/보상/평가 : 핵심역량을 갖춘 사업가형 리더 육성을 위해 육성철학을 정립 하고,
바람직한 학습문화를 전파/가속화하며, 인재 육성 전략을 수립/실행하는 업무를 수행한다.
- 폭넓은 수용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
- 조직에 대한 이해와 객관적 태도
- 관련법규 지식
- 표현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
- 비즈니스의 이해
- 일선부서의 업무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효율적 지원 조정
- - 각종 사내행사 주관
- - 출장관리, 문서관리, 빌딩 시설관리, 사무용품관리, 사무실관리, 복리후생, 복무관리 등의 업무수행
- 원가의식, 적극성, 창의성, 문제의식 및 고객지향적 사고
- 회사의 경영이념이나 지침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여 구성원의 참여의식 고취와 고객에게
보다 좋은 기업이미지를 홍보함으로써 경영의 효율성를 제고하는 업무
- - 회사홍보전략 계획 수립
- - 대외 언론단체 섭외 및 조정업무
- - 기업이미지 홍보업무
- 학보사 기자경험
- 신문 및 방송 등의 지식 경험
- 전문성, 전사적 사고, 합리적 의사표현
- 협상/조정, 친밀한 대인관계
- 제품 및 원부자재, 작업공정을 표준화하여, 제품의 맛과 품질은 표준화함
-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획/설계 제도화 함
- - 품질기획 및 제품표준화, 원부자재 품질관리 및 표준화
- - 제조공정관리 개선, HACCP 등 식품관련 제도 추진업무
- - 클레임 사전 예방 및 유형분석 업무
- 문제해결능력
- 데이터 분석능력
- 고객지향형 사고
- 제품관련 지식
- 관련법규 지식
- 관련전공 : 식품관련 (식품공학, 식품영양, 상품가공, 미생물 등)
- 생산활동을 능률화하고 생산력을 최대화시키기 위한 공정관리, 진척관리, 원가관리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.
- 생산계획 및 목표수립, 생산공정의 개선 및 설비개선
- 생산성향상 및 원가절감, 노사관계 향상, 클레임 예방 및 방지
- 작업장 위생상태 점검 및 환경개선, 안전사고 예방 등 업무수행
- 문제해결능력
- 데이터 분석능력
- 고객지향형 사고
- 제품관련 지식
- 관련법규 지식
- 관련전공 : 식품관련 (식품공학, 식품영양, 식품가공, 미생물 등)
- 공장별 년간 생산목표 달성을 위한 자동화 설비시스템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 관리하고
설비시스템의 개선 개발을 통해 생산성 증대에 기여 함
- - 생산설비 시스템의 최적 관리 및 개선/개발
- - 작업장 환경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
- - 제조공정 개선 및 설비개선
- 전자기기관련 전문지식
- 창의성, 적극성, 문제의식
- 선박 운항과 관련된 해양수산정책 관리, 선박 입/출항의 사전/사후 후속 관리, 선원 관리의 제반 업무를 수행한다.
- 해외합작법인 및 현지 법인 업무 수행
- 협상력
- 커뮤니케이션 능력
- 해양관련 법규 지식
- 문제해결 능력
- 관련 전공지식
- 수출업무 전반, 해외시장 개척, 해외 Sales Network 구축, 해외전시회 참가, 마케팅 및
Promotion전략 수립, 국제 시장정보 및 경쟁사 동향조사를 수행한다.
- 회화 능력
- 글로벌 감각
- 경영학/회계학 지식
- 제품관련 지식
- 각 브랜드의 대내외적 지표를 관리하며 지표향상을 위하여 구체적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다.
- 각 제품/브랜드별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운영전반을 관리한다.(판매활성화, 원가 및 판가운영, 프로모션, 제품개발 등)
- 브랜드전략과 제품컨셉에 의거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기위한 제품/포장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다.
- - BM(Brand Manager)/PM(Product Manager)/포장디자인
- - 광고 : 회사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광고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광고관련 업무를 기획, 관리한다.
- - 홍보 : 각종 매체를 활용한 기업가치 제고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
- 사고의 다양성과 창의성
- 정보수집 능력과 기획력
- 고객지향형 사고
-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
- 영업실무/마케팅실무 지식
- 논리력과 의사소통 능력
- 고객지향형 사고
- 미디어 운영 경험 및 매체 전문지식
- 효율적인 물류운영계획 수립
- 국내외 물류유통 신기술 정보 수집,분석
- 물류비 절감 및 수율 향상 추진
- 물류창고 제품별 입출고 현황 및 재고현황 파악
- 회사의 수익을 좌우하는 최일선 업무
- 회사 년간 판매전략에 입각하여 매출목표 달성 및 신규거래선 개척
- 적극적인 영업업무 수행을 통한 사장개척 및 확대를 통해 회사 이익창출에 기여
- 대인관계 원만
- 의지력, 리더십, 끈기, 목표의식, 정확한 의사표현